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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임교수_권순형 사진
  • 전임교수_권순형
    • 샤프익스트림, 개발이사
    • 인섬니악 게임즈, 시니어 아티스트
    • 엔씨 소프트, 시니어 아티스트
    • 카네기 멜론 석사 졸업 (2008 GDC IGF 수상)
게임아트 / Game Graphic
권순형 전임교수

“개인별 맞춤 교육과 교육생 중심의 실전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임교수_권순형 사진

게임아트 교육을 구분, 교과목으로 나타낸 표
구분 교과목
커리큘럼(공통) 컨셉아트 기초, 드로잉, 조소, 3D 펀더멘탈(게임 모델링 기초), 엔진/셰이더 기초
커리큘럼(심화) 게임 에셋 크리에이션, 게임 애니메니션, 게임 UI,
3D 게임아트 중/고급, 셰이더/엔진 고급, 빌딩 포트폴리오 등
“게임 개발은 전체가 협업의 과정이예요.
우수한 게임 인재는 지속 적인 기술 습득과 이론 축적의 역량뿐 아니라 프로젝트 전체를 조망하고
팀원으로서의 분명한 역할을 인지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나아가 팀을 지휘할 수 있는 수준의 열정도 중요하죠.
한마디로 실무 능력 과 함께 협업의 과정을 이해하는 리더, 지속적인 학습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노력하는 개발자,
최종적으로 한국 게임업계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싶습니다.”
전임교수_이은진 사진
  • 전임교수_이은진
    • 현) 명지전문대학 AI게임소프트웨어학과 부교수
    • 현)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사 등급위원
    • 현) 동국대학교 AI융합학부 객원교수
    •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게임아카데미 전임교수
    • 넥슨 아티스트 <마비노기영웅전>
    • 엔씨소프트 아티스트 <리니지2>, <길드워2>
게임아트 / Game Graphic
이은진 전임교수

“게임인재원의 아트학과는 아트와 기술의 이상적 조화를 추구합니다.”

전임교수_이은진 사진

게임아트 교육을 구분, 교과목으로 나타낸 표
구분 교과목
커리큘럼(공통) 컨셉아트 기초, 드로잉, 조소, 3D 펀더멘탈(게임 모델링 기초), 엔진/셰이더 기초
커리큘럼(심화) 게임 에셋 크리에이션, 게임 애니메니션, 게임 UI,
3D 게임아트 중/고급, 셰이더/엔진 고급, 빌딩 포트폴리오 등
“현대 게임아트는 2D와 3D로 구분하는 것이 모호해지고 있으며
다양한 그래픽 소프트웨어와 게임엔진을 활용하여 참신한 시각적 경험을 줄 수 있는 비주얼을 뽑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2D아티스트는 미술적 역량뿐 아니라 모델링, 랜더링, 애니메이션, 매핑,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아트 제작 환경을 능숙히 다루면서 게임 기획에 맞는 게임 아트 프로세스를 스스로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임인재원의 2D아트 과정은 이러한 인재 양성 비전 실현을 위한 교육 환경을 제공합니다.”
외래교수_기민우 사진
게임아트 / Game Graphic
기민우 외래교수

“ 대중에게 어필하면서 세계적 수준의 아트를 창작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기를 바랍니다. 목표를 높게 가지고 부단히 노력한다면 그 이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트는 시각적 즐거움을 통해 게임의 매력과 감동을 전달하는 매체라는 것을 마음에 담고 배우고 작업하기를 바랍니다. ”

강의명을 나타낸 표
강의명 컨셉아트기초
  • 경력 · 이력
    • 프로픽 아카데미 대표/원장
    • 메이커스 게임즈 아트디렉터
    • 스마일게이트_로스트아크 캐릭터 원화
    • NHN엔터테인먼트_Walker Studio 원화
    • 네오플_던전앤파이터 일러스트 및 원화
    • 위메이드 언터테인먼트_원화 파트장
    • 블루사이드_킹덤 언더 파이어2 캐릭터 원화
    • 넥슨지티_원화팀

외래교수_김다예 사진
게임아트 / Game Graphic
김다예 외래교수

“ 미래 게임 산업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인재들을 육성하는 교육자로서, 유연한 자세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함께하는 모든 분과 긍정적 시너지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강의명을 나타낸 표
강의명 3디펀더멘탈
  • 경력 · 이력
    • 다다스미미 인터랙티브 대표
    • 카카오VX VR팀 아티스트
    • 넥슨 데브캣스튜디오 아티스트

외래교수_김현민 사진
게임아트 / Game Graphic
김현민 외래교수

“ 가상현실 세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3D 캐릭터, 인물, 조형 등을 만드는 작업이 중요해졌습니다. 2D, 3D 모델링을 더욱더 사실적으로 표현하고 싶다면, 조형작업을 통해 입체를 이해하며 인체 조형 / 조소 해부학을 공부하는 해야 합니다.
게임인재원 조소 수업에서는 조형 실력을 갖추면서도 프로그램에도 바로 접목할 수 있도록 지도하려 합니다. ”

강의명을 나타낸 표
강의명 게임미술기초와 기본(조소)
  • 경력 · 이력
    • 스컯쳐 아트 스튜디오 원장
    • 前 안양예술고등학교 미술과 강사
    • 前 (강남) 다비드 조소학원 전임강사

외래교수_이영신 사진
게임아트 / Game Graphic
이영신 외래교수

“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그래픽의 흐름 속에도 우리 학생들이 두 발 딛고 설 수 있는 역량과 자신감을 키워주기 위해, 게임 그래픽의 기초부터 고급 과정까지 탄탄하게 가르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강의명을 나타낸 표
강의명 3D게임그래픽의이해, 디지털모델링 (기초-중급-고급), 셰이더(캐릭터 기초-중급-고급)
  • 경력 · 이력
    • (주)드래곤플라이 3D 캐릭터 디자이너
    • (주)엔토소프트 그래픽 디자인실 실장

외래교수_이예진 사진
게임아트 / Game Graphic
이예진 외래교수

“ 애니메이션 제작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응용해서 제작할 뿐만 아니라, 반복된 수정을 통해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수업입니다. ”

강의명을 나타낸 표
강의명 게임 애니메이션
  • 경력 · 이력
    • 명지전문대학 소프트웨어콘텐츠과 강사 (애니메이션, 그래픽 아트)
    • 메디치교육센터 NCS 강사 (캐릭터와 배경 모델링, 애니메이션, 레벨디자인)
    • 더모션 아트텍 NCS 강사(메타버스 플랫폼 제작)
    • VR 콘텐츠 제작 (황룡무상, 해변의 알갱이들, 0+0+0=, 광장만들기)

외래교수_이주희 사진
게임아트 / Game Graphic
이주희 외래교수

“ 미래를 꿈꾸는 여러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화이팅! ”

강의명을 나타낸 표
강의명 셰이더 (배경 기초-중급-고급), 2D게임 그래픽의 이해, 3D게임엔진
  • 경력 · 이력
    • 전) 엔씨소프트 아트팀장
    • 현) 스타트업 AD
    • PC, 모바일 다수 게임 개발, 서비스 경험
    • 글로벌 현지화 오픈 경험
    • 게임 멘토링, 컨설팅 등 경험

외래교수_최형석 사진
게임아트 / Game Graphic
최형석 외래교수

“ 시각예술의 기초인 드로잉을 바탕으로 인체의 해부학적 구조와 이론을 강의합니다. ”

강의명을 나타낸 표
강의명 게임미술 기초-기본(드로잉)
  • 경력 · 이력
    • 화가
    • 프리랜서 디자이너
    • 모두의 드로잉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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