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흥원소개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진흥원을 방문하시는 경우

  • 우리 직원은 항상 책임 있는 설명으로 고객을 응대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고객이 방문 목적 및 사전 약속 여부를 간단히 알려주시면 신속히 고객 방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담당자를 연결해드리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시면 전화 응대하는 직원의 신분을 정확하게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연결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부재중인 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성명, 용건, 연락처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인터넷·서면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 등을 통한 문의 접수 시, 문의 내용을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인터넷·서면 문의는 7일 이내(공휴일 제외) 회신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처리가 늦어질 때는 사유와 처리 예정 기한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시설 및 사업장을 방문하는 경우

  • 우리 직원이 고객 또는 고객의 사업장을 방문할 때는 미리 방문 목적과 방문자 및 방문일시를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과의 약속 시간을 엄수하며, 명함을 지참하여 신분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 목적의 업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며 향후 일정 및 계획에 관해 안내하겠습니다.

고객 의견 접수

  • 우리원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개선 의견이 있으시면 홈페이지, 전화, FAX, 우편 등으로 고객님이 편하신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고객께서 제시하신 의견은 신속히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답변받으실 수 있게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s:/kocca.kr) → 고객센터 → 문의답변
    - 전화 : (대표번호) 1566-1114 / (CS담당자) 061-900-6362
    - 팩스 : (CS담당자) 061-900-6139
    - 우편 : 58326 전라남도 나주시 교육길 35 (빛가람동 351) 한국콘텐츠진흥원 CS 담당자 앞
  •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미흡한 사항에 대해 개선해나가겠습니다.

서비스 관리

  • 우리 직원은 청렴 문화를 바탕으로 갑질 근절, 관련 법령 및 내부 규정 등 원칙을 준수하겠습니다.
  • 우리원 직원의 불친절이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신속히 시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원에 대한 불만 제기를 하실 때 재발 방지를 위한 원내 조치와 교육을 시행하겠습니다.
  • 고객의 요구와 불만 사항을 개선하기 위하여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표준의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평가하고, 고객의견을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