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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매칭에서 홍보까지 ‘잇츠게임’ 하나면 “끝” 콘진원, 게임 콘텐츠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내달 13일 론칭

비즈매칭에서 홍보까지 ‘잇츠게임’ 하나면 “끝”
콘진원, 게임 콘텐츠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내달 13일 론칭

- 콘진원, 국내 게임 콘텐츠의 글로벌 진출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사전 등록 8월 30일 시작
- 퍼블리셔와의 상시 홍보 및 비즈매칭으로 실질적 수출성과 극대화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이하 콘진원)은 국내 우수 게임 콘텐츠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잇츠게임(ITS GAME)’을 오는 9월 13일 오픈하고, 8월 30일부터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

◆ 온라인 플랫폼 ‘잇츠게임’, 국내 게임콘텐츠 및 게임 관련 기업정보 제공

  • ‘잇츠게임’은 국내 게임콘텐츠와 국내외 게임 관련 기업정보 제공을 통해 국내 게임개발사와 해외 퍼블리셔 간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마련, 수출까지 이어지도록 돕는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이에 따라, 국내 게임 콘텐츠에 대한 상시 홍보와 비즈매칭이 가능해져, 수출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이번에 선보인 비즈니스 플랫폼 ‘잇츠게임(www.itsgame.kr)’에서는 게임 유형, 제작 상황, 언어, 서비스 지역, 장르, 포맷 연령대 등의 콘텐츠 정보와 개발사, 퍼블리셔, 투자사의 기업 유형과 규모, 국가 등 게임 관련 기업에 대한 정보 제공 및 비즈매칭 기능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플랫폼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국내외 시장정보와 뉴스도 제공한다.

◆ 국내외 퍼블리셔 및 게임개발사 사전 등록 8월 30일 시작, 다양한 론칭 이벤트

  • 이에 앞서 8월 30일에는 국내외 퍼블리셔와 국내 게임개발사를 대상으로 사전 등록을 시작하며, 온라인 플랫폼 론칭을 기념해 얼리버드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 또한, 오는 10월과 12월 ‘잇츠게임 아시아’와 ‘잇츠게임 이머징 마켓’ 등 온라인 상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잇츠게임’은 지난 2010년부터 10년 동안 매년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콘텐츠 수출상담회로,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 콘진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잇츠게임’론칭으로 국내 게임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와 퍼블리셔와의 상시 비즈매칭으로 투자성과가 극대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과 ‘잇츠게임’ 공식 사이트(www.itsgam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진 1. 잇츠게임 웹사이트 이미지
    사진 1. 잇츠게임 웹사이트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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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잇츠게임’ 웹사이트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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