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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진원, 대국민 OTT 이용행태 대면 면접 조사 최초 실시 - 국민 86.5%가 유·무료 OTT 플랫폼, 55.2%는 유료 OTT 플랫폼 이용 - 1030 세대의 다양한 콘텐츠 취향과 적극적 소비 성향에 주목
◆ 국민 55.2%는 유료 OTT 플랫폼 이용... 10명 중 7명은 ‘계정 공유’
◆ 유료 OTT 콘텐츠 선택 기준은 ‘콘텐츠 주제 및 소재’... 83.8%가 ‘K-콘텐츠’ 이용
◆ 다양한 콘텐츠 취향, 적극적 콘텐츠 소비 성향을 가진 ‘1030 세대’
사진 1. <2023 OTT 이용행태 조사> 표지
사진 2. OTT 플랫폼 이용 현황
사진 3. 유료 OTT 구독 및 콘텐츠 선택 기준
사진 4. 유료 OTT 콘텐츠 이용 현황
사진 5. 1030 세대의 OTT 콘텐츠 이용 행태
사진 6. 국내 콘텐츠 한글 자막 시청 행태
사진 7. 유료 OTT 플랫폼 미이용자의 향후 이용 의향
붙임1. <2023 OTT 이용행태 조사> 표지 붙임2. <2023 OTT 이용행태 조사> 주요 차트 이미지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