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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사는 국민의 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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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달 간 전국 만 10~64세 10,000명 대상 게임 이용 실태 및 인식 조사 진행 - 전체 게임 이용률 전년 대비 11.5%p 감소했으나 이용 시간, 지출 비용은 늘어 - 건강한 게임 이용 환경 조성 위한 정책수립 및 비즈니스 모델 구축 활용 예정
◆ 1년간 국민 62.9%가 게임 이용.. 엔데믹 여파로 전년비 11.5%p 하락
◆ 게임 이용 시간, 지출 비용은 상승하는 등 헤비유저(Heavy User) 비율 늘어
◆ 게임 이용자 절반 이상 사이버 폭력 경험.. 언어폭력이 가장 높아
사진1. <2023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 표지
사진2. 전체 게임 이용률
사진3. 전체 대상자 중 모바일 게임 이용률
사진4. 전체 대상자 중 콘솔 게임 이용률
사진5. 게임 이용자의 게임 분야별 이용률
사진6. 전체 게임 이용 시간 현황
사진7. PC 게임의 게임 내 결제비용
사진8. 모바일 게임 총 게임 이용 비용
사진9. 콘솔 게임기 및 게임 타이틀 이용 및 구입 비용
사진10. 아케이드 게임 월평균 지출 비용
사진11. 게임 내 사이버 폭력 경험
붙임1. <2023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 표지 붙임2. <2023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 주요 차트 이미지(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