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애인 이스포츠 종주국도 대한민국’ 콘진원-대장체, 장애인 이스포츠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장애인 이스포츠 종주국도 대한민국’
콘진원-대장체, 장애인 이스포츠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콘진원-대장체, 국내 장애인 이스포츠 발전과 기반 확충 위해 손잡아
- 장애인 이스포츠 대회 개최, 장애인 이스포츠 등급분류 연구 등 사업 진행 예정
- 2024 파리 패럴림픽 코리아하우스 통한 홍보 등 국제화 전략 동반 수립

  •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 이하 대장체)와 장애인 이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6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장애인 이스포츠의 기반을 확충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콘진원과 대장체는 이를 위해 대회 개최, 연구, 교육 등 다양한 영역과 사업을 통해 협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 장애인 이스포츠 대회, 연구 진행…2024 파리 패럴림픽 통한 홍보도 논의 중

  •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내 장애인 이스포츠 관련 공동 연구 및 사업 추진 ▲장애인 이스포츠 대회 개최 지원 및 등급분류 등 체계화 마련 ▲장애인 국제 종합대회 내 이스포츠의 종목 등록을 위한 연구 및 사업 추진 ▲장애인 이스포츠에 대한 전문적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 등이다.
  • 본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콘진원과 대장체는 올해 하반기 전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스포츠 대회 개최와 더불어 장애인 이스포츠의 체계화를 위한 종목 등급분류 연구도 준비하고 있다.
  • 또한 내년에는 2024 파리 패럴림픽 기간에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운영하는 ‘코리아하우스’에서 장애인 이스포츠를 전 세계 체육인들에게 홍보하는 방안도 논의 중으로, 이를 통해 ‘패럴림픽’, ‘장애인 아시안 게임’과 같은 종합 장애인 스포츠대회에 이스포츠를 종목으로 등록시키는 데까지 나아가려는 계획이다.
  •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그간 콘진원은 ‘전국 장애학생 이페스티벌’과 ‘게임문화포럼’ 등을 개최하며 이스포츠를 통한 장애인들의 여가 문화의 폭 확장에 노력해 왔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장애인 이스포츠 분야의 성장을 돕고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에 더욱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 전했다.

▲사진 1.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16일 장애인 이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1)

▲사진 1.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16일 장애인 이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1)

▲사진 2.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16일 장애인 이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2)

▲사진 2.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16일 장애인 이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마크 이미지 / 상업적이용과 변경허용 붙임. 장애인 이스포츠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사진 (1)~(2)

대한민국 영토, 콘텐츠로 넓힌다! Create NeWave KOCCA 심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