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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패션, 디지털에 힘입어 글로벌 진출 나선다

K-패션, 디지털에 힘입어 글로벌 진출 나선다

- ‘컨셉코리아 뉴욕 F/W 2021’ 뉴욕패션위크에서 디지털 런웨이 오는 17일 선보여
- ‘더 셀렉츠 쇼룸’ 온라인 플랫폼에서 뉴욕 및 파리를 거점으로 세일즈 본격 시작
- 콘진원, 코로나19로 인한 패션업계 변화 발맞춰 디지털 런웨이, 쇼룸 등 지원 앞장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진출이 어려워진 국내 패션 디자이너들을 위해 디지털 런웨이와 쇼룸을 선보이며 지원에 앞장선다.
  • 우선 뉴욕패션위크 공식 프로그램으로 2010년부터 매 시즌 개최하고 있는 ‘컨셉코리아(Concept Korea)’는 오는 17일 F/W 2021 디지털 런웨이를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브랜드별 시즌 컨셉을 살린 독창적인 런웨이 영상으로 전 세계 패션 관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 또한, 글로벌 쇼룸 ‘더 셀렉츠(The Selects)’는 뉴욕 및 파리패션위크 기간에 맞추어 F/W 시즌 세일즈를 지난 15일부터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디지털 플랫폼에 입점하여 주요 바이어를 온라인으로 초청, 시즌 컬렉션을 독점적으로 공개하고 상담을 진행한다.

◆ 분더캄머·얼킨·자렛, 기획부터 참여해 ‘컨셉코리아’ 디지털 런웨이 영상 연출

  • 이번 컨셉코리아에는 지난 S/S 시즌 뉴욕패션위크에 성공적으로 데뷔한 ▲신혜영 디자이너의 ‘분더캄머(WNDERKAMMER)’ ▲이성동 디자이너의 ‘얼킨(UL:KIN)’ ▲이지연 디자이너의 ‘자렛(JARRET)’총 3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 특히 디지털 런웨이 영상 기획부터 디자이너가 적극 참여해 시즌 컨셉에 맞는 연출을 이끌었으며, 음악, 예술 분야 아티스트와의 협력으로 화제성은 물론 대중성까지 더했다. ▲얼킨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멤버 연준과 뮤지션 ‘비비(BIBI, 필굿뮤직 소속)’가 런웨이 모델로 등장하며, ▲자렛은 중국 그룹 ‘웨이션브이(WayV, SM엔터테인먼트 소속)’멤버 양양과 협업하는 등 K-팝과 K-패션의 결합을 통해 참가 브랜드의 매력 알리기에 나선다. 또한, ▲분더캄머는 국내 굴지의 프로덕션 ‘매스메스에이지’와 협업으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런웨이 영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 컨셉코리아에 참여한 세 브랜드 디자이너 모두 “기존 오프라인 쇼와 달리 디지털 런웨이는 공간의 제약 없이 디자이너가 크리에이터가 되어 시즌 컨셉 연출에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어 또 다른 매력이 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전 세계 패션 관계자와 대중들에게 우리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 온라인 개최로 전 세계 누구나 시청할 수 있는 이번 컨셉코리아 영상은 오는 17일(수) 오전 10시 30분 뉴욕패션위크 공식 홈페이지(www.nyfw.com)를 통해 발표되며, 18일(목)부터는 콘진원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user/KoreanContent)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더 셀렉츠’, 뉴욕·파리로 디지털 쇼룸 확대…패션업계 한파 극복 위해 노력

  • 이어 콘진원은 글로벌 쇼룸 ‘더 셀렉츠(The Selects)’의 거점을 뉴욕과 파리 두 곳으로 넓혀, 시장 확대를 통해 국내 우수 디자이너들의 글로벌 경쟁력에 힘을 싣는다. 신규 입점한 ▲잉크(EENK) ▲분더캄머(WNDERKAMMER) ▲아이아이(EYEYE) ▲한킴(HANKIM) ▲베르소(VERSO) ▲유저(YOUSER) ▲시지엔이(C-ZANNE E) ▲더스튜디오케이(The Studio K) ▲늘(NEUL) 총 9개 브랜드는 뉴욕과 파리를 중심으로 ‘F/W 2021’ 세일즈 캠페인을 시작한다.
  • ‘더 셀렉츠’ 쇼룸은 뉴욕 및 파리패션위크 기간에 자체 플랫폼인 ‘더 셀렉츠 마켓(theselectsmarket.com)’과 온라인 B2B 플랫폼 ‘르 뉴 블랙(Le New Black)’ 입점을 통해 디지털 세일즈를 진행하는 한편, 패션 매거진과의 협업 및 광고 캠페인을 통해 홍보 파급력을 높인다. 또한, 후속 세일즈와 브랜드 홍보를 위해 오는 3월부터는 서울에 버추얼 쇼룸을 마련하고 글로벌 PR 쇼케이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 콘진원 대중문화본부 이현주 본부장은 “코로나19로 패션산업도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패러다임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콘진원은 이와 같은 변화 속에서도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디지털 런웨이, 디지털 쇼룸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해외에 지속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사진 1. 컨셉코리아 뉴욕 F/W 2021 | 홈페이지 메인

사진 1. 컨셉코리아 뉴욕 F/W 2021

사진 2. 더 셀렉츠 마켓(theselectsmarket.com) 플랫폼 화면

사진 2. 더 셀렉츠 마켓(theselectsmarket.com) 플랫폼 화면

사진 3. 컨셉코리아 뉴욕 F/W 2021 참가 디자이너 | 왼쪽부터 이성동 디자이너, 신혜영 디자이너, 이지연 디자이너 사진

사진 3. 컨셉코리아 뉴욕 F/W 2021 참가 디자이너
(왼쪽부터 이성동 디자이너, 신혜영 디자이너, 이지연 디자이너)

CONCEPT WNDERKAMMER UL:KIN JARRET | 문화체육관광부, KOCCA 로고 | NYFW :The Shows New York FW21 | KOREA | CONCEPT KOREA | TUE FEB 16 | 8:30 PM EST | 컨셉코리아 뉴욕 F/W 2021 포스터

컨셉코리아 뉴욕 F/W 2021 포스터)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팀 이하영 과장(061.900.636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마크 이미지 / 상업적이용과 변경허용 붙임 1. 컨셉코리아 뉴욕 F/W 2021 및 더 셀렉츠 마켓 사진
붙임 2. 컨셉코리아 뉴욕 F/W 2021 포스터
붙임 3. 컨셉코리아 뉴욕 F/W 2021 디자이너 및 컬렉션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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