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콘텐츠 IP의 사업화 기회를 확장하다, 콘진원 '2021 콘텐츠 IP 사업화 상담회(2차)' 개최

“K-콘텐츠 IP의 사업화 기회를 확장하다”
콘진원, ‘2021 콘텐츠 IP 사업화 상담회(2차)’ 개최

- 콘진원, K-콘텐츠 IP 사업화를 위한 상담회로 슈퍼 IP 탄생 기대
- 위드 코로나로 오는 17일부터 이틀간 오프라인 사업화 상담회 개최
- 영상, 웹툰, 캐릭터 등 우수 콘텐츠 IP 24개 발굴, 제작·유통사와 매칭 지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국내 콘텐츠 IP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2021 콘텐츠 IP 사업화 상담회’ 2회차 행사를 오는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여의도 콘래드호텔 파크볼룸에서 개최한다.
  • ‘2021 콘텐츠 IP 사업화 상담회’는 우수 콘텐츠 IP를 국내 바이어에게 소개하는 피칭판권 계약, 공동 제작 등 심층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상담회로 구성된다. 본 행사를 통해 계약이 성사된 IP에 대해서는 ▲후속 프로모션 지원, ▲콘진원 IP 라이선싱 지원사업 가산점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스토리 부문 수상작’ 등 검증된 우수 콘텐츠 IP 발굴 및 소개

  • 1일차인 17일은 ‘IP X SCREEN’ 세션으로 영화, 드라마 등으로 영상화 제작을 희망하는 웹툰 및 스토리 분야 콘텐츠 기업 및 작가들이 참가한다. 특히 ▲2020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스토리 부문에서 약 93대1의 경쟁률을 뚫고 수상작으로 선정된 우수 원천 스토리 IP인 <외계인 게임>, <네번째 여름>, <재인과 황제>, <하드캐리 박동팔>, ▲2021년 콘진원 창의인재동반사업 선정작 <마담 타로>, <씨름의 왕자>, ▲네이버 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되었던 <성경의 역사> 등 탄탄한 서사와 다채로운 소재의 작품들이 소개된다.
  • 2일차 18일 ‘IP X PLAY’ 세션에는 애니메이션, 웹툰, 게임 등의 분야로 보유 IP의 2차 사업화를 희망하는 콘텐츠 기업들이 참가한다. ▲카카오페이지 웹소설·웹툰 연재와 함께 미국, 일본에서 웹툰 출시 예정인 <다정한 그대를 지키는 방법>, ▲네이버 웹툰·시리즈 연재 및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에서도 절찬리 연재중인 <빌런투킬>,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대중에게 선보인 전통문화 캐릭터 <소리마을 따꿍이>, ▲2020년 콘진원 신규캐릭터 IP 개발 및 후속지원 선정작이면서 ‘2021 아시안 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 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한 <인앱(In:App)> 등 참신한 콘텐츠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 이번 행사에는 롯데엔터테인먼트, 쇼박스,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앤뉴 등의 대형 영상 제작사들과 CJ ENM,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 콘텐츠를 활용해 2차 사업화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바이어가 참여해 1대 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 ‘위드 코로나’와 함께 ‘K-콘텐츠 IP’유통을 위한 심층 네트워킹·상담 기대

  • 지난 8월 31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1차 상담회에서는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했음에도 콘텐츠 IP 24개, 바이어 94개사가 참여했으며, 총 151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이루어졌다. 또한 그 후에도 후속 사업화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2차 행사는 위드 코로나를 맞이하여 참가사와 바이어의 대면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보다 심층적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으로 운영된다.
  • 단, 비즈매칭 행사인 관계로 비공개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한 바이어에 한해 현장 피칭 및 비즈니즈 상담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관련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콘진원 대중문화본부 이현주 본부장은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을 맞아 콘텐츠 IP 비즈니스도 더욱 활기를 얻길 바란다”“콘진원은 K-콘텐츠 산업을 견인하는 원동력이자 저변인 우수 콘텐츠 IP를 발굴하고 유통 지원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ONTENT IP | 콘텐츠 IP 사업화 상담회 BIZ-MATCHING | 콘텐츠 IP 사업화 상담회(2차) | 피칭 행사 바이어 모집 (공고일~11.16) | 2021.11.17-18 (수-목) | 여의도 콘래드 호텔, 파크볼룸(5F) | Pitching & Biz-Meeting | 2차 사업화 가능한 작품을 보유한 참가사의 피칭 및 비즈미팅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붙임. 2021 콘텐츠 IP 사업화 상담회(2차) 행사 안내 이미지

붙임. 2021 콘텐츠 IP 사업화 상담회(2차) 행사 안내 이미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마크 이미지 / 상업적이용과 변경허용 붙임. 2021 콘텐츠 IP 사업화 상담회(2차) 행사 안내 이미지

대한민국 영토, 콘텐츠로 넓힌다! Create NeWave KOCCA 심볼